소프트웨어학과(Department of Software)
교육목표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소프트웨어학과
21세기 지능정보화 사회의 근간이 되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획, 운영 등에 능한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한 구체적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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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분야의 실무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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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분야의 설계와 응용에 창의적인 능력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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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소양과 책임의식을 갖춘 기술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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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화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과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선도적 리더 양성
진로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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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 카카오, 넥슨, SK C&C, KT, LG CNS, 삼성전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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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전문가, 데이터 과학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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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계 및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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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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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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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 인터넷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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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호/보안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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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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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고시를 통한 변리사, 고급공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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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 창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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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통한 석·박사 취득 후 교수 및 연구원
학과운영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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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있고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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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및 IT관련 공모전 프로젝트 개발 및 참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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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컨퍼런스를 통한 취업설명회 개최 및 취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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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스톤설계-I, II 등 실무프로젝트 과목을 통한 실무집중형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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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세부 분야별 심화기술 연구를 위한 연구실 운영 (대학원 과정 및 학부생 인턴쉽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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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교과를 설계교과화하여 문제 중심의 교육인 PBL(Problem Based Learning)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공학문제 해결능력 함양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설계 비교과 과정을 도입하여 팀 프로젝트 완수 능력을 집중적으로 교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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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과제 운영 기간에는 재학생들에게 상당한 규모의 장학금(재학생의 80% 장학금 수혜 목표(안))이 지급될 예정임. 특히 지역 우수학생 중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학생에게는 첫 학기 전액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임(안이며 우수학생 모집 실적에 따라 차후 폐지되거나 확대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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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욕이 왕성하고 신기술을 습득한 신임 교수가 새롭게 임용되어 교육하므로 양질의 신 기술 교육이 제공될 예정임.
교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