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대학일자리센터,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

  • 작성일 2021-10-13
  • 조회수 9411
커뮤니케이션팀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2021학년도 2학기 직무박람회가 지난 8일 마무리됐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930일부터 108일까지 박람회를 위해 마련된 별도의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Live 직무설명회 및 상담 △게릴라 특강(채용 동향면접특강청년고용정책 등 정보 제공△온라인 직무 관련 테스트(·적성직무능력검사, NCS △주요 직무 핵심 강좌 등을 제공했다.

 

특히졸업 후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직무별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 ‘Live 직무설명회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20여 개 공공기관과 기업에 재직 중인 상명대 출신 선배들은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선배들의 대학 생활대외활동취업 준비과정직무 이야기 등 정보를 미리 준비하고후배들을 위한 자료도 제작했다이들은 90분간 이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과 실시간 질문에 답변하며 후배들의 이해를 도왔다.

 

상명대는 매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직무에 대한 정보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오프라인 직무박람회를 열어왔다그러나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부터 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들여왔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3,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취업 정보를 얻고 취업 준비를 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라며, “직무별 주요 역량과 업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바쁜 직장생활 중에 후배들을 위해 나서준 선배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