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복학, 재입학, 재학생입국 신청 및 서류제출 안내
- 작성자 이여진
- 작성일 2021-06-23
- 조회수 6750
2021-2학기 표준입학허가서 및 복학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입국을 위한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및 복학신청 방법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표준입학허가서 신청 방법
- 조사기간: 2021.6.14.(월) ~ 6.18.(금)
- 조사기간 내에 담당자 SNS로 복학, 재입학, 재학생입국 의사표시
○표준입학허가서 발급 일정 및 조건
내용 | 일정 | 비고 |
2021학년도 2학기 *복학, 재입학생 인원조사 *재학생입국 인원조사 | 2021. 6. 14.(월) ~ 6. 18.(금) | ■ 인원조사이므로 서류는 차후 제출기간에 제출 |
2021학년도 2학기 *복학, 재입학생 서류제출 *재학생입국 서류제출 | 2021. 6. 23.(수) ~ 7. 2.(금) | ■ 제출서류 목록 1. 여권사본 1부 2. 본인 또는 부모명의 잔고증명서 사본 1부($18,000이상) ※하단 은행잔고 발급기준 충족 필수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첨부파일) ■ 제출처: 국제학생지원팀(이메일 제출) 이메일: jin3567@smu.ac.kr 연락처: +82-41-550-5406 |
2021학년도 2학기 복학,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 2021. 7. 12.(월) ~ 7. 14.(수) | ■ 표준입학허가서 발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날짜에 맞추어 납부 필수 ■ 재학생 입국자는 학교 학사일정의 등록기간에 납부 |
복학, 재입학생 비자 발급 관련서류 발송 | 2021. 7. 19.(월) ~ 7. 21.(금) | ■ 복학, 재입학생 표준입학허가서, 등록금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발급 및 우편 혹은 이메일 발송 (상명대 → 학생) |
2021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 기간 *샘물시스템 휴‧복학 신청 기간 | 2021. 7. 19.(월) ~ 7. 23.(금) | ■ 수강신청 장바구니 이용 및 수강신청은 재학생만 가능 ※원활한 수강신청 위해 복학신청 기간 준수하여 신청 |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 2021. 8. 23.(월) ~ 8. 25.(수) | ■ 재학생 입국 신청자는 표준입학허가서 발급을 위해 날짜에 맞추어 납부 필수 |
재학생 입국자 비자 발급 관련서류 발송 | 2021. 8. 26.(목) ~ 8. 31.(화) | ■ 재학생 입국자 표준입학허가서, 등록금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발급 및 우편 혹은 이메일 발송 (상명대 → 학생) |
○ 은행잔고 발급기준
-표준입학허가서 신청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 한 본인 또는 부모 명의의 은행잔고 증명서
※부모님 명의의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류 제출
-예금금액 기준: $18,000 이상
-사증발급 신청일 기준 예금잔고증명서 유효기간(예금 동결 기간)이 최소 30일 이상
-2021-2학기 입국예정 학생들은 2021년 9월 30일까지 잔고 동결
○ 복학신청
-샘물시스템 복학신청기간: 2021.07.19.(월) ~ 07.23.(금)
-복학신청방법
① ‘국제학생지원팀’ 담당자에게 복학 의사표시 후 상담
② [학생신청]: 샘물통합정보시스템→학생기본→학적정보→휴학/복학/자퇴 신청
※신청서 별도 제출 없이 인터넷 신청만으로 접수 가능
③ 재학 상태로 학적 변동 확인
○ 주의 및 참고사항
-개강 이후에는 표준입학허가서 발급이 불가함
-한국 입국 및 체류 시 코로나19 관련 방역 지침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라며, 지침 위반으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위반자 본인에게 있음
-한국 입국 후 자가격리(14일) 기간 동안 상명대학교 국제학생지원팀 입국자 모니터링(체온 측정 등) 에 협조 필수
-한국 입국 전 한국 내 연락처 확보 필수
-2021-2학기 강의 진행 방식(대면/비대면)은 대학에서 논의 중에 있으며, 결정사항은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안내될 예정임
○ 관련 문의
-상명대학교(천안) 국제학생지원팀 담당자 +82-41-550-5406 / jin3567@smu.ac.kr
상명대학교(천안) 국제학생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