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융합기술대학 학과명 스포츠경영전공
CDR명칭 스포츠마케터
교육목표 스포츠 마케터 양성 분야는 스포츠 팀 및 기업이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인지도 향상 및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스포츠와 관련된 각종 행사지원, 선수지원, 스포츠용품 판매 등을 대행하는것과 관련된 분야로서, 교육과정은 스포츠와 경제, 스포츠마케팅, 스포츠경영, 스포츠컨설팅, 홍보, 파이낸싱, 용품, 서비스운영관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경영, 경제 그리고 소비자들의 특성에 대한 이해 능력 그리고 마케팅 전반에 대한 문제해결능력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
담당교수 김정만
진출분야/직업군 스포츠광고, 스포츠이벤트, 스포츠용품, 스포츠관광, 스포츠미디어, 스포츠정보
진출 세부분야 스포츠 광고마케팅, 스포츠이벤트기획, 스포츠용품 프로모션, 스포츠관광 상품 기획, 스포츠 미디어 기획, 스포츠컨설팅
교육과정
(총 3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스포츠와안전(2)
2학기(학점) 스포츠마케팅론(2) 여가경영(2) 스포츠멘탈헬스케어(2) 스포츠산업통계및실습(2) 스포츠투어리즘(2)
3학년 1학기(학점) 스포츠정책론(PBL)(2) 스포츠비지니스실무(2) 액티브에이징스포츠연구(2) 스포츠산업공학론(2) 스포츠융합디자인의이해(PBL)(3)
2학기(학점) 스포츠와사회환경(2) 스포츠소비자행동론(2) 스포츠파이낸싱(PBL)(2)
4학년 1학기(학점) 스포츠광고및홍보론(2)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스포츠경영관리사-한국산업인력공단, 정보처리산업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정보관리기술사-한국산업인력공단, S.M.P(Sports Marketing Planner)-한국직업진흥
필요 직무능력 스포츠라이선싱환경분석및실무, 스포츠제품프로모션, 스포츠이벤트전략기획및마케팅, 스포츠경기운영지원, 스포츠관광상품기획 및 관리
필요 기초능력 문제해결, 정보처리, 미디어분석, 추리, 의사소통,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EnglishforAcademicPurposes,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비교과교육과정 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진로검사,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
top